연구 관심분야
교실 현장 연구
두뇌동기연구소에서는 최근 2개의 교실 동기 인터벤션 프로그램을 개발한 후, 서울 시내 초등학교 3개교에 재학 중인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그 효과를 검증하였다. 그 중 하나는 초등학교 저학년생의 수학 자신감 향상을 목표로 하는 BMRI-MCI(Boosting Motivation with Research-based Interventions-Math Confidence Intervention)이고, 다른 하나는 초등학교 고학년생의 과학 진로흥미 증진을 목표로 하는 BMRI-SVI(Boosting Motivation with Research-based Interventions-Science Value Intervention)이다. 이들 인터벤션 프로그램의 효과를 검증한 연구결과는 후속 인터벤션 설계를 위한 과학적 근거를 제공해 주고 있으며, 이는 실제 학습환경을 개선하고자 하는 두뇌동기연구소의 또 다른 노력을 대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