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nect to Social Media

교과과정

교육심리학 대학원 프로그램

교육심리학 대학원 프로그램은 학습과 관련된 동기현상에 대한 융합적 접근방법을 익혀 미래 교육심리학 분야의 발전에 공헌할 세계 수준의 전문가를 배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석박사 과정에 재학중인 대학원생은 모두 두뇌동기연구소의 연구원으로 재직하면서 세계 석학의 지도하에 다양한 연구과제에 참여하게 된다. 모든 강의는 영어로 진행되며, 학위논문 역시 영어로 작성한다.

* 교육심리 전공의 모든 강의는 영어로 진행됩니다.

교과과정
교과과정 학수번호 교과목명 학점
교육심리 교수학습 EDU 673 학습과 동기의 인지과학적 기초 3
교육심리 교수학습 EDU 692 교수학습연구 3
교육심리 교수학습 EDU 716 심리사회적 학습환경 분석 3
교육심리 발달과 개인차 EDU 632 성격 및 개인차 3
교육심리 발달과 개인차 EDU 678 학습자 발달 연구 3
교육심리 발달과 개인차 EDU 897 지능 및 창의성이론 3
교육심리 교육심리 연구의 기초 EDU 811 교육심리 세미나 I 3
교육심리 교육심리 연구의 기초 EDU 899 교육심리 연구방법 세미나 I 3
교육심리 동기와 정서 EDU 672 동기과학 3
교육심리 동기와 정서 EDU 762 동기연구의 최근 동향 I 3
교육심리 동기와 정서 EDU 828 동기연구의 최근 동향 II 3
교육심리 동기와 정서 EDU 896 동기와 정서발달 3
교육심리 동기와 정서 EDU 951 신경교육학적 정서 및 동기 연구 3
교육심리 동기와 정서 EDU 965 고급 동기과학 3
교육심리 고급 교육심리 연구 EDU 929 교육심리 세미나 II 3
교육심리 고급 교육심리 연구 EDU 955 교육심리 연구방법 세미나 II 3
교육심리 고급 교육심리 연구 EDU 957 교육심리 연구논문 작성법 I 3
교육심리 고급 교육심리 연구 EDU 959 교육심리 연구논문 작성법 II 3
교육측정 및 통계    EDU 636 분산분석과 회귀분석 3
교육측정 및 통계    EDU 680 메타분석 3
교육측정 및 통계    EDU 681 구조방정식 모형 3
교육측정 및 통계    EDU 691 범주형 자료분석 3
교육측정 및 통계    EDU 694 교육통계이론 3
교육측정 및 통계    EDU 752 다층분석 3
교육측정 및 통계    EDU 753 종단연구방법 3
교육측정 및 통계    EDU 754 일반화가능도 이론과 다국면 모형 3
교육측정 및 통계    EDU 755 교육학 연구를 위한 연결망분석 3
교육측정 및 통계    EDU 757 다변량분석 3
교육측정 및 통계    EDU 824 교육 측정 및 통계 세미나 3
교육측정 및 통계    EDU 871 문항반응이론 3
교육측정 및 통계    EDU 872 심리측정이론 3
교육측정 및 통계    EDU 880 고급교육통계 3
교육측정 및 통계    EDU 889 최신 교육통계이론 세미나 3
교육측정 및 통계    EDU 969 최신 교육측정이론 세미나 3
학교 상담      EDU 519 상담기법 3
학교 상담      EDU 601 아동 및 청소년상담 3
학교 상담      EDU 604 진로상담 및 발달 3
학교 상담      EDU 682 심리검사 및 평가 3
학교 상담      EDU 683 교육과 상담에서의 국제이해연구 3
학교 상담      EDU 684 위기개입 및 상담 3
학교 상담      EDU 732 학교상담 세미나 3
학교 상담      EDU 733 집단상담 3
학교 상담      EDU 734 교육현장 인턴쉽 3
학교 상담      EDU 736 컨설팅이론과 방법 3
학교 상담      EDU 759 고급상담이론 3
학교 상담      EDU 764 고급심리진단 및 검사 3
학교 상담      EDU 853 교육현장 실습 3
학교 상담      EDU 854 고급상담연구방법론 3
학교 상담      EDU 859 상담자 수퍼비젼 3
학교 상담      EDU 971 사례관리 및 개념화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