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nect to Social Media

석사 졸업생

권은주, M.A. 2004
논문: 성취목표와 피드백 유형이 내재동기와 지각된 유능감에 미치는 영향
현 소속:
이메일: eun0113@msn.com
김원식, M.A. 2005
논문: 과제선택과 과제 정보 그리고 지각된 유능감이 내재동기와 과제 결과 귀인에 미치는 영향
현 소속: 숭실대학교 교수학습혁신센터 교직원
이메일:
최정선, M.A. 2005
논문: 피드백 특성과 지각된 유능감이 내재동기와 목표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현 소속:
이메일: violet7806@hanmail.net
이선영, M.A. 2006
논문: 지각된 유능감과 수행목표성향에 따른 경쟁상대범위와 평가준거의 다양성이 내재동기에 미치는 영향
현 소속:
이메일: sylee2721@naver.com
황수영, M.A. 2006
논문: 피드백 유형이 학습과 뇌 활성화에 미치는 영향
현 소속: 단국대학교 교직교육과 강사
이메일: sueissun@naver.com
한천우, M.A. 2007
논문: 선택권과 성취 목표성향이 뇌 활성화에 미치는 영향 : fMRI 연구를 통하여
현 소속: 계명대학교 교육학과 조교수
이메일: cheonwoo.han@gmail.com
이우걸, M.A. 2007
논문: 성취목표성향에 따른 피드백과 과제 수행 시 뇌 활성화의 차이
현 소속: 한국교원대학교 제1대학 교육학과 부교수
이메일: woogul@gmail.com
임가람, M.A. 2007
논문: 경쟁 유형과 숙달목표성향이 과제흥미, 수행, 귀인에 미치는 영향
현 소속: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평생직업교육본부 전문원
이메일: karam777@nile.or.kr
백선희, M.A. 2007
논문: 과제 선택권과 수행목표성향이 지각된 유능감 및 과제 흥미에 미치는 영향
현 소속:
이메일: shinybox@naver.com
조은수, M.A. 2008
논문: Expectancy-Value as Mediators for Self-Regulated Learning to Motivational and Cognitive Predictors
현 소속: 미국 Michigan State University 상담·교육심리·특수교육학과 조교수
이메일: escho731@gmail.com
전훈, M.A. 2009
논문: 지각된 유능감과 교실목표구조에 따른 학습동기 및 시험불안, 교실정서의 예측관계에서 사회적지지의 매개효과 검증
현 소속: 한국과학창의재단 미래교육지원팀 연구원
이메일: hjeon0804@kofac.re.kr
연은모, M.A. 2009
논문: Relationships of Perfectionism With Attribution, Emotional Affects, Academic Behaviors and Achievement Goal Adoption After Experiencing Success and Failure
현 소속: 영남대학교 기초교육대학 교양학부 부교수
이메일: rain4515@gmail.com
노아름, M.A. 2010
논문: Is Procrastination Always Bad? Differentiating Between Intentional and Traditional Procrastination
현 소속:
이메일: beautifulno@naver.com
황아름, M.A. 2010
논문: Relationships of Social Goals with Personality, Perceived School Goal Structures, Achievement Goals, and Academic Outcomes
현 소속: 양운중학교 영어 교사
이메일: warumw@korea.ac.kr
이계형, M.A. 2011
논문: The Neural Correlates of Choice Effect on Cognitive Engagement
현 소속: 안양예술고등학교 역사 교사
이메일: lyh0328@hanmail.net
김혜진, M.A. 2011
논문: Social Adjustment of Adolescence: Relationships of Need for Approval, Social Achievement Goals, and Social Outcomes
현 소속:
이메일: anna_hjk@naver.com
Catherine Cho, M.A. 2011
논문: Comparison of the Neural Substrates of Interest and Monetary Reward During a Working Memory Task: An fMRI Study
현 소속: 성균관대학교 Computational Affective Neuroscience Lab 박사후 연구원
이메일: catherine8653@gmail.com
원성준, M.A. 2013
논문: Effects of Competition and Norm-Referenced Feedback on Self-Control
현 소속: 공주교육대학교 교육학과 조교수
이메일: swon@gjue.ac.kr
안재형, M.A. 2015
논문: Norm-Versus Ability-Focused Performance Goals as Predictors of Cognitive Engagement and Achievement
현 소속: 미국 Lehigh University 학교심리학전공 박사과정
이메일: jaehyung0088@gmail.com
한혜원, M.A. 2015
논문: Role of Students' Perceptions in Value Transmissions From Teachers to Students
현 소속: 우이초등학교 상담 교사
이메일: hhw0811@hanmail.net
Glona Lee, M.A. 2017
논문: Revisiting the Relationship Between Achievement Goals and Perceived Competence in Achievement Goal Pursuit
현 소속: 미국 UC Irvine 교육심리학전공 박사과정
이메일: glonalee.111@gmail.com
하정은, M.A. 2018
논문: Interaction Between Self-Efficacy and Situational Interest on Effort, Engagement, and Performance
현 소속: 고려대학교 인재발굴처 입학사정관
이메일: urichang1004@korea.ac.kr
박진현, M.A. 2018
논문: Comparing the Effects of Normative and Ability Performance Goals on Motivational Outcomes
현 소속: 홍익대학교 입학관리본부 입학사정관
이메일: jhpark17@hongik.ac.kr
정서연, M.A. 2021
논문: Testing Self-efficacy, Value, and Cost as Mediators of the Relationship Between Perfectionism and Academic Outcomes
현 소속: 세종대학교 교육과정평가센터 연구원
이메일: bjulie77@gmail.com
Jiamin Low, M.A. 2021
논문: Effects of Achievement Goals and Feedback Type on Motivational Outcomes
현 소속: 싱가포르 National Institute of Education 연구원
이메일: jiamin.low@nie.edu.sg
임비인, M.A. 2022
논문: Comparison Between Synchronous and Asynchronous Online Learning: Tests of Mediators and Moderators of Their Effects
현 소속:
이메일: beinlim92@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