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 관심분야
자기결정성 이론에 입각한 동기와 참여
동기는 종종 학습활동 중 학생들의 참여를 증진시킴으로써 학생들의 학습과 긍정적인 역할수행에 건설적으로 기여한다. 따라서 학생들의 참여에 관한 연구는 학습동기 연구와 상호보완적인 연구분야이다. 보다 구체적으로, 두뇌동기연구소에서는 참여가 동기에서 성취에 이르는 경로를 어떻게 중재하며 설명하는지에 관해 연구한다. 또한 학생들이 교실에 가지고 들어오는 흥미, 목표, 자율성 등 참여에 도움이 되는 동기적 자원과, 교사의 동기적 스타일 및 교실 학습환경이 어떻게 이러한 학생들 내면의 동기적 자원과 자연스러운 교실활동 참여 성향을 지원하고 강화하는지 혹은 무시하고 무력화시키는지에 관해 연구한다.